회원로그인

안내

공지사항
공지사항

장윤석 국회의원 축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2-09-18 10:40 조회4,412회  댓글0건

본문

조선오페라단과 NH아트홀 오페라페스티벌 국회의원 장윤석

조선오페라단과 NH아트홀이 함께하는 오페라페스티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공연 준비에 애써주신 NH아트홀 유근원 대표님과 조선오페라단 최승우 대표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64년 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오페라를 소개한 조선오페라단은 창립자 이인선 선생과 제2대 단장 이여진 이화여대 명예교수에 이어 최승우 제3대 단장에 이르기까지, 오랜 기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한민국의 오페라 역사를 지키고 또 발전시켜왔습니다.

그 결과 사단법인 대한민국오페라단연합회의 창립과 같은 오페라계의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페라는 극적 요소와 음악적 요소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종합예술임에도 일반 대중들에게는 적지 않은 거리감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중에게 한 발 더 다가서기 위한 오페라계의 꾸준한 노력으로 더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나날이 저변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이번 NH아트홀 오페라페스티벌이 오페라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대한민국이 세계 오페라의 중심국으로 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도 의정활동을 통해 오페라의 발전과 대중화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1회 NH아트홀 오페라페스티벌 개최를 축하드리며,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